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팝업존 열기 팝업존 닫기

강릉시 시립예술단

주메뉴 열기

GANGNEUNG CITY PERFORMING ARTS GROUP

아티스트의 생생한 표현과 흥미로운 공연들로 감동과 환희를 담아냅니다.

강릉시립합창단 사진
시민 모두가 문화를 향유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강릉시립합창단

원대한 꿈을 가슴에 품고, 끊임없는 열정과 창의를 통해 강릉을 감동시키고 세계를 감동시키는 강릉시립합창단이 되겠습니다.

시민들과 호흡하며 다채로운 레퍼토리와 끊임없는 도전으로 합창문화를 선도하는 강릉시립합창단은 강원도 영동권 최초로 1992년 5월 창단되었으며, 1999년 5월 강릉시립교향악단과 더불어 전 단원을 상임으로 재창단하여 전문합창단으로서 오늘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매년 정기연주회를 통해 창작 가곡, 고전 성가와 오라토리오, 미사 등에 이르기까지 최고 수준의 합창 음악을 선보이며 그 위상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들의 문화갈증 해소를 위해 매년 50회 이상의 정기연주회, 기획연주회, 지역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학교탐방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며 강릉 문화소외지역까지 찾아가 강릉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전문 시립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2년 세종문화회관에서 수재민돕기 자선음악회, 2003년 미국 독립기념일 기념 사이판 주정부 초청음악회, 2006년 나고야 명향코러스 초청음악회(나고야 아이치현 예술극장), 2003∼2010년 대한민국 창작합창축제, 2011년 서울 예술의전당 합창대제전을 비롯하여 대구세계육상경기대회 초청음악회, 2018년 캐나다 3개 도시(에드밀런, 캘거리, 밴쿠버) 초청 순회 공연 등 활발한 국내·외 활동으로 강릉시의 국제적 이미지를 드높이는데 그 역할을 담당하여 왔습니다.

2021년 5월 한국 정상의 지휘자 민인기 상임지휘자의 취임으로 전 단원들과 함께 국내는 물론 국제적 위상까지 높이기 위한 새로운 도약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강릉시립합창단은 예술음악이 가지고 있는 그 순수함이 강릉시민들께 커다란 휴식을 주고 또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아름다운 합창음악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또한 매회 열리는 연주회를 가장 특별하고 최고의 연주회로 만들기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쇼펜하우어는 '강을 거슬러 헤엄치는 사람만이 물결의 세기를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원대한 꿈을 가슴에 품고, 끊임없는 열정과 창의를 통해 강릉을 감동시키고 또한 세계를 감동시키는 강릉시립합창단이 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