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성일 2022.11.24, 조회수 204
알림마당 > 강좌제안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하모니카반 초급반, 중급반 구분 및 연단위 강죄개설 요청
내용 강릉시민의 평생 학습을 위해 애쓰시는 관장님 이하 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올해 하반기 하모니카 초급반에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평생 처음으로 악기를 배우고자 하모니카를 시작하였어요.
처음 도전이라 기대 반 두려움 반으로 시작하여 오늘까지 오게 되었네요

저랑 함께하는 도반 선생님들 중에는 저와 같이 처음 악기를 배우는 분들은 두.세분 정도이고, 10년 이상되신 분, 2~3년 이상 되신 분 등 다양한 학습 경력을 지니신 분들과 함께 배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와 같은 걸음마를 배우는 사람과 다른 분들의 학습 능력은 천차만별이지요. 유경호 강사님께서 구분해서 잘 가르쳐 주시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시나, 따라 가기가 참 어렵습니다.

수업 후 집에 돌아오면 나머지 공부하듯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하여 2023년 강좌개설 시에 하모니카반을 초급반, 중급반 구분하여 개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악기란 것이 단기간에 습득하기가 많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현행 상반기 .하반기 각 4개월은 너무나 짧은 기간이라는 것을 수강을 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내년 교육 신청 시 다시 수강할 기회가 주어질지도 의문이구요
하여 수강기간을 1년 단위로 개설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악기를 배우며 익히는 저 자신을 돌아보면, 처음 시작할 때 보단 많이 성장해 있는 자신을 발견하며 저 스스로 잘 시작했다고 쓰담쓰담해주곤 합니다.
악기를 다루는 것이 인생 후반기 삶의 여정에 일부분이 되어 있다는 것에
참 감사하며 살고 있습니다.

잘 익혀서 독거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저의 하모니카 연주실력을 나눔해 드릴 날도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