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립박물관

강릉시립박물관

영동지방에서 출토된 각종 선사 · 역사유물과 도자기, 고문서, 전적, 서화류 등이 전시되어 있다.

구석기시대 유물로는 발한동 유적, 신석기시대의 유물로는 지경리 유적, 청동기시대 유물로는 방내리, 포남동 유적, 초기철기시대의 유물로는 강문동, 병산동 유적에서 출토된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원삼국시대 유물로는 대규모 취락 유적지로서 원삼국시대의 주거양식뿐만 아니라 생활양식을 잘 보여주는 안인리 유적 출토물과 집자리가 복원 · 전시되어 있고, 고분 유적으로는 신라시대의 고분인 초당동 유적이 모형으로 제작 · 전시되어 있다.

불교유물로는 한송사지석불좌상이 전시되어 있고, 지석과 명기 등 묘지 부장품과 고려백자를 전시하고 있으며, 이들 도자기를 제작하는 과정을 재현한 디오라마도 볼 수 있다.

아울러 율곡 이이, 허난설헌, 허균, 심언광 등 강릉 관련 인물들의 유물과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으며, 강릉 경포대가 포함된 관동팔경 병풍과 금강산 관련 유물도 전시되어 있다.

이 밖에도 선비들의 사랑방에 있었던 물건들과 여인들이 사용하던 규방 물건들, 강릉 단오제 신들의 신상과 설화를 전시하여 우리 지역과 관련된 유물들을 골고루 보여주고 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오죽헌시립박물관 오윤정
  • 전화번호033-660-3311
  • 최종수정일2024.01.20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