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마당

묻고답하기

작성일 2020.08.04, 조회수 1032
이야기마당 - 묻고답하기 상세보기 - 제목, 내용 정보 제공
제목 뱀을 봤어요
내용 안녕하세요, 8월 1일 방문하고 즐겁게 구경하다온 관람객입니다.
그런데 돌아다니던 중 뱀 한마리가 붉은 벽돌 인도를 가로질러 기어가는 것을 발견했었어요. 붉은 갈색에, 등은 조금 더 진한 색으로 얼룩덜룩 했고 크지는 않았지만 머리가 작으며 몸통은 얇고길어 굉장히 재빠르더라구요.
일행 중 하나가 발견해서 다 지나가는 동안 가까이 가지는 않아서, 누군가 다치치는 않았습니다. 다만 놀란 와중 찍은 사진을 지식인에 올려 어떤 뱀인지 물어보니 쇠살모사라는 답이 돌아왔어요. 국내에서 두번째로 강한 독사라고 하네요.
물론 정말 살모사가 아닐 수도 있고 직원분들께서도 이 뱀의 존재를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정확한 조사나 안내 표지판의 설치 등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저희는 다치지는 않았지만 혹시나... 이 뱀이 수목원에 살고 있는 거라면 주의를 가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요. 그래서 이 게시판에 말씀올려봅니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8&dirId=80509&docId=364104043&ref=me2lnk

제가 지식인에 올렸던 질문글 페이지입니다. 찍은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요.
다음에 강릉에 또 가게되면 솔향수목원에 다시 들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솔향수목원 2020.08.10
    안녕하세요. 강릉솔향수목원입니다.
    관람중에 뱀을 보셔서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다치지 않으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놀라게 해드려 죄송하며, 우리 수목원은 산 계곡부에 있는 특성상 간혹 뱀이 출몰합니다.
    뱀을 발견하시면 저희 수목원으로 바로 전화(033-660-2322)주세요.
    바로 출동하여 포획하겠습니다.
    요즘 비가 온 뒤 갠 날이면 뱀들이 나오므로 다음 관람 시에도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수목원 위치상 전부 차단하진 못 하나,
    주요 출몰지에 친환경 기피제를 뿌려 놓도록 하겠으며,
    뱀 주의 팻말을 여러군데 설치하여 관람객이 주의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놀라게 해드려 죄송하며 다음에도 저희 수목원을 찾아주셔서 즐거운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녹지과 박회진
  • 전화번호033-660-2321
  • 최종수정일2016.12.0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