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영상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0, 조회수 1162

2017 변화의중심 강릉

전통의 고장, 문화의 고장, 강릉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통과 문화는 깊이를 더하고 자연은 더욱 푸르러졌습니다.
자막 : 변방에서 중심으로
복선철도와 고속도로가 새로 놓이며 수도권과 한시간 대로 가까워진 강릉!!
자막 : 서울~원주(40분), 서울~강릉(1시간11분)
자막 : 세계 빙상의 중심 강릉올림픽파크
올림픽을 맞아 경기장과 교통 인프라가 확장돼 더 이상 대한민국 변방의 작은 도시가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심 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세계 속의 강릉으로 향하는 힘찬 발걸음이 시작됐습니다.
자막 : 새로운 변화의 중심, 강릉 [강릉의 지도가 달라집니다]
강릉의 가장 큰 변화는 교통망 구축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철도, 도로 등의 교통망이 잇따라 확충되면서 강릉은 교통중심지로 거듭납니다.
자막:인천국제공항-서울(청량리)-원주-평창-진부-강릉 / 인천국제공항-서울(청량리)-원주-제천-영월-태백-동해-강릉 / 서울에서 강릉까지 1시간 11분 운행시간 5시간 13분 단축
특히 2017년 인천송도와 강릉을 2시간이내에 연결하는 열차노선의 최종개통으로 강릉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뤄지게 됩니다.
철도 개통으로 동해안 관광길이 단축되고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의 방문도 문전성시를 이룰것입니다.

자막:도심의 2.6km 지상 철도 구간이 지하화
도심구간 지하화로 답답하게 시내를 가로막았던 철도가 사라지고 강릉시내가 시원하게 틔었습니다.

철도부지에는 휴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민공원을 만들어 미국의 센트럴 파크 못지 않은 도심속 녹색쉼터가 만들어집니다. 강릉으로 연결되는 국도 확장은 물론 올림픽 파크로 연결되는 경기장 진입도로가 확장되 선수들과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가깝게 올림픽 경기장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자막:구정면 제비리-강릉종합물류단지 추진
확충된 교통인프라를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물류유통이 가능해지며 강릉지역경제도 몰라보게 활성화 될 것입니다.

일자리가 많아지고 인구도 늘어나 올림픽 이후 강릉은 명실상부 환동위권 중심도시로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자막 : 올림픽 유산을 남기겠습니다 2018. 2. 9~2. 25(17일간)
2018 동계 올림픽 빙상종목 개최도시 강릉시는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과 피겨경기가 열리는 아이스아레나 그리고 남녀 하키 경기장과 컬링센터가 들어섭니다.
자막 :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스피드 스케이팅
자막 : 강릉 아이스 아레나 피겨 스케이팅, 쇼트트랙
자막 : 강릉 하키센터, 관동 하키센터 아이스 하키 Ⅰ,Ⅱ
자막 : 강릉 컬링 센터 컬링

무엇보다 올림픽 이후 대회시설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성공 올림픽의 완성이 판가름 날 것입니다.
자막: 경기장 사후 활용방안-강릉스피드스케이팅센터>국가대표 훈련장 / 강릉아이스아레나>복합문화스포츠타운 / 강릉하키센터>(주)대명하키팀 운용 / 관동하키센터 > 시민체육시설 / 강릉컬링센터>장애인종합체육관

전세계 사람들에게 성공올림픽의 상징으로 각인할 수 있도록 완벽한 사후 활용 계획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018 평창올림픽의 가장 큰 유산은 전국민이 한층 더 동계 스포츠를 즐기고 관심과 애정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올림픽 시설은 국민 모두가 사랑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빛나는 올림픽 유산으로 세계속에 당당하게 이름을 날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자막 : 올림픽특구개발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자막 : 올림픽 특별구역 강릉문화올림픽 종합특구
녹색비지니스, 해양휴양지구-면적 2.19제곱킬로미터, 녹색비즈니스 시범사업, 숙박시설등 / 전통역사 문화지구-면적 0.14제곱킬로미터, 전통한옥체험시설, 강릉한옥마을 등 / 문화체육 복합지구-면적0.64제곱킬로미터, 빙상경기장, 아트센터, U-City 기반조성 등

올림픽 특구 지정도 강릉발전에 새로운 비전이 되고 있습니다.
자막:문화올림픽종합특구(2.97제곱킬로미터) 지정-녹색비즈니스/해양휴양지구/전통역사문화지구/문화체육복합지구

강릉 문화올림픽 종합특구로 지정된 경포와 강문지구에는 이미 2018 동계 올림픽 숙박시설로 사용될 호텔과 복합리조트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있습니다. 또 율곡과 신사임당의 얼이 서린 오죽헌 일대에는 전통한옥체험단지가 들어서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공간으로 만들어집니다.

자막:올림픽 특별구역 강릉로하스 휴양특구-정동진 관광휴양지구(면적 0.5제곱킬로미터, 콘도, 쇼핑몰, 스파 등) / 금진온천 휴양지구(면적 0.18제곱킬로미터, 호텔, 스파, 헬스케어센터, 휴양주거시설 등)
로하스 특구에는 건강에 좋은 금진온천 휴양지와 대규모 중국자본이 투입된 정동진 관광 휴양복합리조트가 들어서 강릉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휴양관광도시로 각광받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올림픽 경기장이 들어선 강릉올림픽파크에는 IOC총회가 열릴 올림픽 아트센터가 문화올림픽의 상징으로 자리하게 됩니다.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글로벌 생태관광도시, 전통과 문화가 살아있는 문화도시, 건강과 활력이 넘쳐 흐르는 스포츠 도시, 강릉의 브랜드가 올림픽을 통해 지구촌에 널리 알려질 것입니다.

자막 : 국민들과 함께 성공올림픽을 준비합니다
성공적인 올림픽을 위해서는 올림픽 정신에 빛나는 시민의식이 필요합니다.
강릉시는 올림픽 시민정신 함양을 위해 펼쳐온 스마일 강릉 운동을 자랑스러운 올림픽 유산으로 남길 것입니다.
자막 : What is 스마일?-'웃음, 미소'라는 뜻으로 캠페인의 기본 정신 의미 [스스로 마음이 일어나는]의 약자로 시민 중심의 자발적인 참여를 함축표현

세계속에 대한민국을 알린 88서울올림픽, 2002년 월드컵과 2011년 세계 육상대회의 뜨거운 열정과 함성, 전쟁의 폐허 속에서 반세기 만에 세계 7대 무역강국이 된 온국민의 저력속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은 하나된 열정으로 새로운 대한민국, 건강한 대한민국으로 우뚝 서게 할 것입니다.
변화의 중심, 세계의 중심,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국민 모두가 힘을 모읍시다.

자막 : 변화의 중심 2018 세계 속의 강릉건설을 위한 역량 총집결
변화의 중심 강릉시는 2018 세계 속의 강릉건설이라는 목표를 위해 꾸준히 달려왔습니다.
지금은 우리 국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성공 올림픽으로 만들기 위한 관심과 성원이 더욱 절실한 때입니다. 올림픽 이후 새로운 대한민국은 국민모두의 희망이 될 것입니다. 변화의 중심 강릉이 앞장서는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우리 모두 힘을 모읍시다.
자막 :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모든 빙상경기는 강릉에서 개최됩니다.
자막 : 솔향강릉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