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20.02.17, 조회수 1675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명품 솔밭에 진달래꽃이 핀다면~
작성자 윤○○
내용 🎵봄이 오면 산에 들에 진달래 피고
진달래 피는 곳에 내마음도 피어~🎶
송정 솔밭길을 예찬하고 사랑하는 강릉 시민의 한사람 으로서 솔밭길을 걸을 때마다 어린시절 봄이면 산에 들에 진달래 피던 추억속에 ''봄이 오면''노래를 흥얼 거릴때마다 솔향 바다향 가득한 솔밭길 곳곳에도 봄이면 진달래꽃이 핀다면 얼마나 더 아름다운 명품 길이 될까 늘 생각해 왔습니다.

시민제안으로 한번 제안을 했었으나 사유림이 있어 어렵다는 답변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한번 제안을 드리는 바입니다. 송정 솔밭에 사유림이 얼마나 차지하는 지는 모
지만 진달래를 식재한다고 해서 사유림을 훼손 하는것도 아니고 아름답게 가꾸는 일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사유림 소유자와 상의해서 동의를 얻는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담당부서나 담당자께서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논의하시어 탁상공론이 아닌 현장 답사등 현실로 실현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답변을 주셨으면 합니다.
저의 소견으로는 진달래 식재만 하는일은 지금의 솔밭을 훼손 하지는 않을듯 싶습니다. 식재 후 송정 솔밭에 봄에 진달래가 핀다면 먼 산을 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바닷가 솔밭을 찾는 관광객들이나 시민들께 서정적으로 아름답고 즐거움을 줄수있는 명품 솔밭길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현재 도롯가 인도 옆에는 맥문동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곳곳에 봄마다 진달래꽃이 핀다면 도로를 달리는 차량에서도 느끼는 즐거움과 행복도 크리라 생각합니다.
언젠가 진달래꽃 피는 명품 솔밭길이 되길 기대하면서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