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작성일 2021.11.28, 조회수 633
시민참여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정보 제공
제목 청소년 무료 돌봄 카페 '사단법인 한울타리 지원센터'를 칭찬합니다.
작성자 정성원
내용 강릉시 모든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릉 시내에서 무료 돌봄을 운영중인 한울타리 지원센터에서 대학생 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는 정성원이라고 합니다.

작년과 올 한해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대부분 청소년 이용시설들이 휴관함에 따라 많은 청소년 친구들이 길거리를 배회하거나 오락시설 등을 많이 이용했었다고 합니다.

좋은 기회가 닿아 한울타리지원센터라는 곳에서 방역지침 준수하에 청소년들이 편하게 찾아와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무료 돌봄 카페 봉사자로 반년 가까이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활동을 하며 평일과 주말을 이용하여 부모님의 맞벌이로 혼자 가정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친구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시내로 놀러나와 시간을 보내는 친구들, 봉사활동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하기 위해 오는 친구들 등 다양하고 많은 청소년을 만나며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이 더욱 많아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년 친구들은 강릉시에서 자신들을 위해 청소년 무료카페 운영을 승인해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자주 하곤 하였습니다. 활동을 하며 센터 운영이 많은 후원자분들의 후원으로 운영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는 많은 청소년 친구들의 건전한 생활 및 휴식을 위해 힘써주시는 후원자 분들과 활동에 참여중인 봉사자 및 관계자 분들을 칭찬하고 싶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보드게임 및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들과 대학생 봉사자들간의 공감대 형성은 물론 스마트폰 사용 빈도를 줄여 상호간의 의사소통 방법을 제시 해주고있습니다.

한울타리는 청소년 친구들이 금전적 부담없이 편하게 쉬어 갈 수 있는 편안한 보금자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저는 본적이 강릉이 아닙니다. 강릉시에서 거주중인 청소년 친구들은 앞으로의 강릉시의 발전을 함께 도모할 미래의 인재입니다.

대학교 학업을 위해 강릉에서 거주하며 청소년과 대학생이 누릴 수 있는 문화적인 요소들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청소년 친구들이 건강한 미래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강릉시에서 지금도 다양한 지원을 해주시고 있겠지만, 청소년 문화시설이나 청소년을 위한 휴식 공간 확대에 힘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청소년 친구들의 건전한 생활 및 휴식을 위해 힘써주신 많은 후원자 및 봉사자, 그리고 관계자 분들의 노력에 감사와 칭찬을 전하고 싶습니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