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작성일 2020.01.08, 조회수 1854
시민참여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정보 제공
제목 교통신호등 관리부서에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윤종호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구정면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입니다.
강릉시의 교통신호등을 관리하는 담당 부서 직원 분들께 감사의 칭찬을 드리고자 합니다.
제 개인의 칭찬이 아니라 그 곳을 통행하는 모든 주민들이 같은 생각을 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언제부터인가 강릉시 구정면 여찬리 소재 구정프라자약국앞 교차로에 교통신호등을 설치하고 작동시켜 운영하면서, 오히려 원활한 교통소통이 차단되고 차량 정체를 100미터 이상 유발시켜 이해 할 수 없었습니다.

신호등이 설치되기 전에는 교통체증도 없었고 그렇다고 그곳에 교통사고가 발생한 것도 없었습니다.

위 교차로의 도로구조는
통행하는 차량 90% 이상이 양 방향 편도 2차로로 직진 하는 차량 이였고 ,
좌우의 간선도로에서 주도로로 진입하는 차량은 직진하는 차량의 1%도 안 되는 교통량 이였으며,
결국 1%도 안 되는 교통량을 위해 90% 이상의 차량 소통을 차단시켜 정체되는 비정상 체계였습니다.

계속 불편을 감수하면서 개선조치만을 바라던 중 몇 일전부터 점멸등으로 전환시켜 놓았습니다.
그 직후부터 현재까지 위 교차로에 서있는 차량은 단 1대도 볼 수 없고, 모든 차량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통행하고 있습니다.
그곳을 통행하는 모든 차량 운전자들로 하여금 불편을 해소시켜 주신 교통신호등 관리 담당 부서 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현장중심 행정조치에 칭찬 드립니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