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휘자
안정현 Ahn, Jung Hyun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교회음악과(합창지휘 전공) 졸업
- 미국 University of Louisville 대학원 졸업 (석사, 합창지휘)
- 연세대학교 대학원 음악학과(합창지휘) 박사과정
- Liferoad Singers 지휘자 역임
- 현> 강릉시립합창단 상임 부지휘자
- 아카펠라앙상블 “소노리티” 음악감독
- VESPERS 합창단 부지휘자
-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출강
지휘자 안정현은 음악가인 부모의 영향으로 일찍이 피아노와 성악을 공부하고 계원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학교 교회음악과에서 합창지휘를 전공하였다. 이후 미국 루이빌대학교(University of Louisville. Kentucky)에서 합창지휘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석사과정 재학시절 장학생으로서 강의조교를 담당하였고, 독일 낭만음악과 현대 무반주 합창음악의 대가인 Dr. Kent Hatteberg에게 수학하며 세계적인 합창단인 Cardinal Singers의 단원으로서 다양한 무대에서 경험을 쌓았다.
귀국 후 전문음악인들로 이루어진 Liferoad Singers의 상임지휘자로 활동하며 100회 이상의 지역순회연주, 2회의 정기연주회, 3장의 정규음반을 지휘, 기획하였으며 중국, 미국, 카자흐스탄 등지에서 수차례의 음악선교공연과 현지인 교육사업을 진행하였다. 이후 연세대학교 대학원 합창지휘 박사과정에 진학하여 학업을 이어가는 동시에 지휘자로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에는 무반주 합창음악을 사랑하는 지휘자, 성악가들과 함께 아카펠라앙상블 “소노리티”를 창단하여 지휘하고 있으며, “VESPERS” 합창단의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2021년 8월부터 강릉시립합창단의 상임 부지휘자로 임명되어 음악을 통해 강릉 시민들과 소통하며 합창 음악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감동을 주는 음악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