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향, 바다향, 커피향 그리고 당신의 향기
(주)강릉농산물도매시장은 지난 1999년 11월 개장하여 영동지역 농산물 물류유통의 중심으로 자리 매김 하기 위하여 임.직원 및 유통종사자들이 힘을 모아 부단히 노력해 왔다.무엇보다도 FTA발효에 따른 다량의 수입농산물에 대응할 수 있는 Local Food(지역농산물) 유통의 초석으로 지역경제와 함께 성장하여 공영도매시장의 책임과 역할을 다한다.
강릉농산물도매시장은 농업인이 땀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전 품목 상장경매를 통하여 공정거래를 선도하고 농업인 실익증대에 노력하겠습니다. 강릉농산물도매시장은 늘 새로운 다짐으로 농업인과 함께 하고 소비자에게 희망을 주는 도매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대지는 65,825평 이고 건물은 14,021평으로 주차대수는 26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주)강릉농산물도매시장은 강원도 강릉시 유산로 60에 위치하고있다. 지난 1999년 11월 개장하여 영동지역 농산물 물류유통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농업인이 땀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전 품목 상장경매를 통하여 공정거래를 선도하고 농업인 실익증대에 노력하고있다.강릉농산물도매시장에서는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도매시장에 반입되는 농산물에 대해 1주일에 간이속성검사 2회(12품목), 정밀검사 1회(6품목) 잔류농약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검사결과 부적합으로 판정되어 출하된 농산물은 전량 폐기되며, 생산자는 벌칙으로 1개월간 우리 도매시장을 비롯해 전국 공영도매시장으로 출하를 할 수 없으며, 이를 어겨 출하할 경우 고발 조치하고 있다. 현재, 강릉농산물도매시장의 농산물안전성검사(정밀검사)는 강릉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 하여 실시하고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