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작성일 2023.04.10, 조회수 726
시민참여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정보 제공
제목 정화조 관련
작성자 정현숙
내용 안녕하세요
강릉 시청 관련 직원께 감사 인사를 드리면서,
한편 관련 부서에 건의할 내용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제가 정화조 관련(집을 매도 후 정화조가 깨졌다고 들었는데, 전문 설비업체 2곳에서 점검 후 수위 조절도 잘 되고 이상 없다고 하신 상황)으로
정화조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해 어려운 상황일 때
ㄱㅇㅈ 기사님께서
저의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상황인데도
정화조 상황을 듣고 누구보다 성의껏 정확하게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그동안 다른 관련자들은
대체로 간단히 설명하거나
부분적으로 설명할 때가 있었고
업자 분 중에는 상황에 따라 나중에 말이 바뀌는 경우
(처음엔 정화조 육안 점검 시 수위 조절이 잘 되는 등 사용에 이상 없다 -> 정화조 확인 후 매수자에게는 정화조 칸막이 땜 수리 필요/ 매도자에게 수리 안 해도 사용에 문제 없다/ 사실 양쪽 다 맞다고 하심)도 있어
시간과 에너지를 소모하게 하였습니다.
ㄱㅇㅈ 님은 정화조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간략하면서도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시고
3~4회의 전화에도
사진과 영상을 모두 확인하시며
소신껏 성의껏 답변을 해주시는 자세에 감탄했으며
정말 감사한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
어떤 일을 하셔도
정확하고 책임감 있게 잘하실 것이라는 믿음이 생기게 하시는 분이셨습니다
이분의 성함은 이번에 따로 여쭈어 알게 되었고요
이렇게 서로 전혀 모르는 사이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정보를 성의껏 알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관련 부서에서는
관련 직원 분들이 현장에서 주민들에게 정확하게 안내를 할 수 있도록 계도해 주시고
현실적인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시고 안내해서
분쟁의 소지를 줄여 주시기 바랍니다.
요점은
정화조 청소 후 확인하니
정화조 칸막이 하단이 깨진 상황이었는데
현장 기사님들은 사용에 문제가 없고
오수가 새는 것도 아니고(정화조 하단이 깨진 게 아니라서) 청소만 잘하면 된다고
여러 분이 말씀하시고
수리 업체에서도 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했고
주인이 원하면 수리할 수 있다고 안내를 했습니다.
이렇게 여러 분들이 일상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설명을 함에도 불구하고
매수자는 시청에서 고치라고 했다며
일상 사용에 문제가 없는 칸막이를 고치고 방수 등 다른 처리까지 더 한 후에
매도자에게 수리비를 청구하는 상황입니다.

이 과정에서 처음에 기사님들이나 시청에서 정확하게 안내를 했다면
매수자 분의 오해와 불안이 줄어들어 원만하게 협의를 했을 것입니다.

시청 사무실에서는 실제 현장의 상황(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고 오수 등 환경 문제가 없음)을 잘 모르셔서
고치라고 안내했을 것 같습니다
이 기회에 현실적인 현장의 상황도 고려하시고
유사한 일이 있을 때 정확하게 안내해 주시면
효율적인 대처로 스트레스를 덜 받고 시간, 에너지, 경비를 낭비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초반에 상황 파악이 안 돼 ㅅㄱㅇ 주무관님께 여러 번 전화를 드렸는데도
잘 응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